KB국민은행이 웹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별도의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 서비스이다.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의 경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에서는 수신 5종, 주택청양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카드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