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세계그룹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이달 말일 1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쓱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쓱데이는 지난해 진행돼 600만 명의 고객이 쇼핑을 즐긴 신세계그룹의 대규모 행사이다. 올해는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등 올라인 채널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파격적으로 준비했다.

SSG닷컴은 26일 자정부터 쓱데이 행사에 돌입해 포문을 연다. 올해는 특별히 SSG닷컴이 스타벅스와 컬레버레이션한 새벽배송 보랭가방 '알비백'을 깜짝 이벤트로 선보인다. 이 스타벅스 한정판 알비백은 SSG닷컴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신청할 수 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오늘 '대한민국 쓱데이' 티저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 게재됐다.

이번 쓱데이 티저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 '혜택을 줍줍(줍고 줍는다)'이다. 할인 상품을 '손쉽게 구한다'는 의미에서 신조어 '줍줍'을 사용해 재미를 줬다. 사회관계망(SNS) 서비스에서 노출되는 만큼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을 반복해 15초라는 짧은 노출시간에도 기억이 오래 남도록 구성했다.

신세계그룹은 티저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20일부터 사전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560', '페라리 812 GTS' 등을 판매해 오프라인 매장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이마트 모바일앱을 통해서는 '인기가전 득템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에어팟 프로, 닌텐도 스위치 등을 최대 55%까지 할인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 포함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비디비치(VIDIVICI)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20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