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건식 세차공간 'H 오토존'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의 H시리즈 중 하나인 H오토존은 지난해 11월 개발된 건식 세차공간으로 지하주차장 내 양문이 개방될 만큼 넓은 공간을 마련해 세차부터 경정비, 튜닝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홈 기술도 접목돼 스마트폰에 전용 앱(App)을 설치하면 사용현황 파악은 물론 예약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현대건설 'H오토존'
현대건설 'H오토존'

H 오토존은 고객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지만 만족도가 낮았던, 주차장이란 공간의 본질적 기능을 분석해 새롭게 탄생한 시설이다.

아파트라는 거주공간의 특성상 주차 용도로만 사용되던 지하주차장 내 넓은 면적을 활용해, 고객들이 차량 양문을 개방하고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확보된 공간에는 진공청소기, 에어건, 공기압 자동 주입기 등을 설치해 고객 스스로 차량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차용 진공청소기는 힐스테이트 단지에 거주중인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건설은 향후 고객들의 사용의견을 반영해 H오토존을 다른 사업장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H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와 주거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주거공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