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이용자 대상 순위 경쟁 이벤트…오는 27일까지 진행모바일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을 통해 전체 이용자들이 즐기는 순위 경쟁 이벤트인 ‘주먹왕 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증정되는 주먹 코인의 합계로 이용자들의 순위를 정하는 이벤트다. 특히 스테이지별로 구성된 15명 단위의 이용자 그룹은 그룹 내 순위 경쟁이라는 점에서 실력, 경험이 비슷한 유저들이 역전을 거듭하는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또한 순위 경쟁과 함께 첫 선을 보인 ‘그리즐리의
선데이토즈는 올해 1분기에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1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1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19%, 영업이익은 304%가 증가한 것이다. 이번 실적은 올해 1월 출시한 모바일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매출이 반영된 것으로 신규 인기작 확보에 따른 지속적인 실적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특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10대~30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며 주력 모바일게임인 '애니팡3'와 함께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돼 의미를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전년 동기와
게임빌은 올 1분기에 매출 236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3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전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 증가했고 영업손실을 축소됐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됐다. 국내 매출(45%)과 해외 매출(55%)이 고른 비중을 차지했다.게임빌은 올 한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하며 실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글로벌 타깃으로 2분기에만 기대작 3종을 쏟아낸다. 이달 중 출격할 MMO 워게임 ‘가디우스 엠파이어(Gardius Empire)’를 비롯해 ‘로열블러드(Royal Blood)’, ‘자이언츠 워(GIANTS WA
게임빌은 8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격투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격투가’는 주먹에 장착하는 ‘권갑’을 활용한 근접 전투 캐릭터로 강력한 마기와 신체를 활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요일 던전’의 하루 이용 제한 횟수를 5회까지 확대하고, 반복 진행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계정당 1000캐럿의 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쿠폰 프로모션도 실시한다.한편 ‘크리티카: 천상
LCK(LoL Champions Korea)를 공식으로 후원하고 있는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오는 14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LCK 스프링 결승전’LOL Festival 에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BQ는 ▲LOL 프로팀 ‘bbq 올리버스’ 선수들과의 1대 1 대전 ▲스파이럴 캣츠의 코스프레와 사인회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결승전을 찾은 LOL 팬들에게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다. BBQ 마케팅팀 관계자는 “LOL 팬들과 더욱 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7일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누적 9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최근까지 국내를 포함한 전 지역에서 누적 9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서머너즈 워’는 장기 흥행을 통해 쌓아온 탄탄한 성과를 토대로 한국 모바일 RPG로서 기념비적인 ‘1억 다운로드 달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서머너즈 워’의 이 같은 성과는 지속적 업데이트로 구축한 양질의 콘텐츠와 안
선데이토즈는 5일 지난 한해 동안 매출 727억원, 영업이익 125억원, 당기순이익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6.0%, 28.1%, 9.4% 감소한 수치다.작년 선데이토즈의 매출을 견인한 주력 게임으로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애니팡3'와 '애니팡2'가 꼽혔다. 매출 상위권에 자리매김한 이들 게임은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비롯해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등 신규 IP게임의 이용자 확대에도 힘을 보태며 스테디셀러 이상의 의미를 더했다.한편 하반기에 집중되었던 신작 출시 일정으로 마케팅 활동이 확대
연초 게임업계가 새로운 게임을 대거 출시하며 모바일 시장에서 '진검승부'를 겨룬다.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 등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 양분했던 시장이 재편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게임빌은 최근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를 선보였다. 게임빌은 2년 반 이상의 시간과 개발인력 100여 명을 통해 이 게임을 준비했다. 로열블러드는 중세 판타지를 기반으로 왕족 혈통인 주인공이 왕국을 재건하기 위해 도전하는 스토리로 이뤄져 있다. 진영 간 전투(RVR)와 돌발 임무 콘텐츠 등이 특징이며 회사는
HDR(High Dynamic Range)은 밝기를 1,000니트까지 구현하여 명암을 세밀하게 분석하는 기술로 최근 고화질 TV의 필수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대우루컴즈가 HDR기술을 지원하는 75인치TV 신제품, ‘다이렉트TV 플러스 T75SFFZ1TU’를 출시했다.다이렉트TV 플러스는 디스플레이 전문가 컬러테크연구소 김환 교수와의 협업을 진행하여 HD(Rec.709)와 UHD(DCI-P3) 표준으로 색보정(캘리브레이션)을 한 결과물을 적용해 고화질을 구현했다.HDR(High Dynamic Range, HDR10) 지원은 물론 PS
프리즘코리아(대표 김한진) 2560X1440 WQHD 해상도와 블랙 색상의 슬림 베젤을 채택한 27형 QHD 모니터 ‘ M27EQ REAL 144’를 출시한다.응답속도 1ms, 300cd/㎡의 밝기와 Ultra Vivid기능을 탑재했으며, ‘FreeSync’ 기능을 지원해 티어링을 방지하는 등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부가기능으로 조준선 표시기능이 적용됐고, 플리커 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은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해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었다. PIP, PBP기능으로 다중 작업이 가능하다. 리모콘이 기본 구
게임업계가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먼저 나이앤틱은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에 31일까지 전 세계 레이드배틀(단체전)에 출연했던 칠색조를 다시 등장시킨다.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 국내 개봉을 기념한 이벤트로 칠색조는 한국에만 재출연한다.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포인트 중 하나인 눈송이를 50% 추가 적립해준다. 적립한 눈송이로는 PC, 그래픽카드 등 경품 응모를 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의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전용 사냥터인 '파타라시 마을'을 하루에 2시간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1800R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g와 Y27f 2종을 출시했다. 레노버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Y27 시리즈 2종은 수평, 수직 각 178도의 광시야각이 지원되는 27형 모니터로 풀HD(1920x1080) 해상도, 16:9의 화면 비율, 3만 대 1의 동적 명암비를 지원한다. 144Hz의 고주사율로 FPS, 레이싱, RPG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지연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중 디스플레이 구현 시 원활한 시야 전이가 가능하다.특히,
한국MS가 12월 31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쇼핑몰에서 혼합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Windows Mixed Reality 익스피리언스 로드쇼’를 개최한다.로드쇼에서는 프리미엄 급 MR 디바이스인 ‘삼성 HMD 오디세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헤일로(Halo)’의 혼합현실 전용 콘텐츠, 신나는 음악과 함께 롤러코스터를 타며 슈팅을 즐기거나 이탈리아 로마나 페루 마추픽추와 같은 명소로 가상 여행을 떠나는 등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이번 로드쇼는 홈플러스 합정점 (12월 16일 ~ 17일 및
넥스트플로어는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루프탑게임즈’를 합병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합병을 통해 넥스트플로어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올해 6월 설립된 바 있는 라인게임즈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루프탑게임즈’는 넥스트플로어의 자회사로 지난 4월 설립됐으며 국내 주요 게임사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준비해 왔다.루프탑게임즈 소속 인력들은 넥스트플로어와 라인게임즈 퍼블리싱 사업 조직으로 이동하며, 현재 루프탑게임즈를 통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 또한 넥스트플로
서울시가 게임사업 발전을 위해 올해 두 번째로 벌인 ‘2017 G-랭크 서울’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에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했다.이 게임은 대상 이 외에도 ‘본상(온라인 - 화제성 부분, 독창성 부문, 작품성 부문)’과 ‘특별상(글로벌 부문)’ 등 총 5개 부문을 석권했다. CJ E&M과 공동 개최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12월 8일 서울 상암동 S플렉스 센터에서 열렸다. 화제성과 독창성 등 11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모바일, 온라인, 콘솔 등 장르(플랫폼)과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게임 중 부문별로 최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게임용 디지털 상품 마켓플레이스 운영 기업인 ‘게임플립(Gameflip)’의 란 황(Lan Hoang) 회장이 ‘플립 프로젝트’의 신규시장 창출을 위해 한국기업들과 적극 협력에 나섰다. 이를 위해 란 황 회장은 지난 29일 방한, 3일 동안 머물면서 한국의 잠재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 연쇄 회동하면서 탈중앙화되는 분산 환경에 따라 혁신이 예고되는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할 방안을 논의한다. 란 황 회장은 한국 기업들과 협력해 세계 게임시장의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지스타 기간에 게임 사업 담당자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성과형 광고•브랜드 광고·제휴 등 게임 마케팅 툴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이 조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7’이 개최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메조미디어 B2B부스를 방문한 광고주·대행사·매체사의 게임 사업 담당자 36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응답자들은 게임 마케팅 툴(39.5%)에 이어 ▲글로벌 파트너십(32.2%) ▲최적의 타깃을 찾아 광고를 노출하는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14.1%) ▲디지털, 방송,
글로벌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랫폼인 왁스(WAX)가 글로벌 게임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사인 '엑솔라(Xsolla)'와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제휴로 게임 관련 결재 시스템 회사인 엑솔라사는 왁스(WAX)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게 된다. 이로써 2,000개의 게임 타이틀과 400만 명의 유저를 지닌 엑솔라는 700가지 이상의 지불 옵션을 제공하는 암호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왁스(WAX)를 지불수단으로 확보하게 됐다.게임 유저는 게임 스킨이나 아이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왁스 토큰을 구매한 후에, 플랫폼 안에 왁스를 저장
다얼유(DAREU)가 슬림 기계식 키보드 'EK820 슬림 LED 기계식 키보드'의 특가•사은 행사를 전개한다.다얼유는 지난 2006년 창립한 후 게이밍기어 개발에 집중해왔다. 2013년 '목마인' 마우스로 중국내 단일 모델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이 회사는 현재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IT 디바이스 전문기업 ㈜포트리스가 총판을 맡고 있다.이번 행사는 수능과 배틀그라운드 오픈 베타, 지스타 2017 등 게이밍기어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기획됐다.행사 제품은 EK820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7(G-STAR 2017)'이 오늘(16일) 나흘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지스타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주요 게임업체들이 선보인 신작은 물론 e스포츠 고수들의 경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올해 지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다. 35개국 676개사가 참가해 전년(2719부스)보다 5.0% 성장한 2857부스를 마련했다. 그중 올해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은 넥슨은 300개 부스를 운영하며 가장 큰 규모로 전시에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