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중앙집중식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원격 데스크톱, 서버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오토메이션 컨트롤 프로덕츠(Automation Control Products, 이하 ACP)를 인수했다. ACP의 제품 ThinManager 및 Relevance은 제조 및 산업 관련 업계의 강화된 제조 환경을 위해 정보를 관리하고 작업흐름을 원활히 해주는 시각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이번 인수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들이 공장 현지의 정보를 기업의 나머지 분야에까지 연결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에 의해 데이터분석, 원격 모니터링, 모빌리티 등의 기술이 제공된다.

프랭크 쿨라체비츠(Frank Kulaszewicz)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현재 공장 엔지니어들은 우리의 기술 혁신과 이 분야 전문경험을 통해 그들의 생산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제조 품질과 신뢰도를 개선할 수 있다”며 “ACP의 제품들이 제조 환경을 더욱 디지털화하고 연결함으로써 작업자들에게 새로운 업무역량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ThinManager는 제어실에서 최종사용자까지 현대식 제조 작업의 모든 분야에서 발생하는 콘텐츠의 관리 및 시각화를 중앙집중화한다. 이 제품은 작업흐름을 원활히 하고 사용자들이 하드웨어 운용과 유지보수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Relevance는 특허 받은 위치기반 기술을 통해 ThinManager의 기능을 확장한 것으로 사용자들이 어디서든 콘텐츠 및 응용프로그램에 안전하게 모바일 접속하게 해준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