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톡톡한 콘서트’를 6월 16일(금) 14-18시 기술과 가치 스토리밸류오픈스튜디오(방배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제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창의적 사고를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당면한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서로의 문제를 공감하는 특별한 행사이다.

1부는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가 “미래의 삶, SF를 통한 상상”을 주제로, SF 속에 담긴 미래의 모습과 가족을 둘러싼 삶의 변화를 재조명해 본다. ‘2부. 여성과학기술인 힐링 워크숍’에서는 박현미 국가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정지후 ㈜엔블리스컴즈 대표이사 등 올해 과학의 날 수상자와 함께 이공계 여성 살면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WISET 한화진 소장, 권지혜 팀장도 참여하여 여성과학기술인의 일과 삶, 경력개발 등의 문제에 대해 진솔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공계 분야를 전공한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6월 13일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WISET 페이스북과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