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올해 버추얼로 개최한 세계 최대 3D 설계 분야 사용자 연례 컨퍼런스인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에서 새롭게 설계, 협업, 공유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올해는 ▲클라우드에서 금형 설계가 가능한 ‘3D 몰드 크리에이터(3D Mold Creator)’, ▲용접구조물 등 구조설계에 최적화된 ‘3D 스트럭쳐럴 크리에이터(3D Structural Creator)’, ▲3차원 도면 상에 직접 공차 등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프러덕트 도큐먼트 크리에이터 (Product Document Creator)’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이 제조업 생태계의 클라우드 이전을 지원한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다쏘시스템은 ‘스타트업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EXPERIENCE SOLIDWORKS for Makers)’와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EXPERIENCE SOLIDWORKS for Students)’도 공개했다.

스타트업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제조사, 멘토, 아이디어가 한 곳으로 모여 이들이 함께 제작하고, 연결하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디지털 기반 설계자들은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프로페셔널, 3D 크리에이터, 3D 스컬프터 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혁신을 주도하고, 다쏘시스템이 큐레이팅 하고 제조사, 인플루언서, 혁신가들이 모인 글로벌 메이커 커뮤니티 ‘메이드인3D(Madein3D)’에 개인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다.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엔지니어링, 협업,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교육용 3D 디자이너, 협업 비즈니스 및 인더스트리 이노베이터 애플리케이션과 동료 및 전문가로 구성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와 두 가지 업계 인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올해 5월 그리고 스타트업용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학생들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학습, 협업 및 혁신 방식을 제품에서 플랫폼으로, 연결에서 관계로 변화시킨다”라며, “학생들은 초기에 적절한 툴을 활용하면서 업계에서 추구하는 역량을 키우고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들은 커뮤니티에 참여해 제품 제작 정보와 전문성을 공유하며 협업할 수 있다. 업계 판도를 바꾸는 경험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